02/24/2021

우현경

By user1 user1-5 Views-No Comment

우현경

박사후 연구원,

메사추세츠 종합병원, 하버드 의대

화학공학 및 생명공학 학사, 2011

의공학 박사, 2015

현재 직업은 무엇입니까?
저는 첨단 진단 기기를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주도하는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연구 설계, 바이오 마커 프로파일링 및 임상 샘플 테스트를 포함한 전체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일을 잘하게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장려하는 환경, 똑똑하고 열정적인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것, 공공 의료와 개인의 삶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을 수행하도록 스스로를 일깨우는 것인 것 같습니다.
UNIST BME/HFE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첨단 의료공학연구와 관련된 분야를 이끌어 나가는 의공학과에 매료되었고, 박사과정까지 진학하기로 결정했습니다.

UNIST BME/HFE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다양한 분야의 융합을 추구하고 새로운 시도를 장려하는 UNIST의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고, UNIST BME는 새로운 분야의 선구자가 되고자 하는 꿈을 이어갈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UNIST BME/HFE에 머무는 동안 가장 즐거웠던 것은 무엇입니까?
학부 시절 미국 UNC Chapel hill에서 연구 인턴십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고, 그 과정동안 해외 연구자 분들과 소통하면서 training을 받았던 것이 연구자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당신의 커리어를 성공적으로 만든 UNIST BME/HFE에서 배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스스로에게 정직하고, 다른 사람들, 특히 외국인들과 소통하고 그들의 문화를 이해하는 데에 열린 마음을 갖도록 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의 궁극적인 경력 목표는 무엇입니까?
의료 기기의 개발 및 healthcare분야의 선구자 혹은 리더가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