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ent Life

UNIST BME 학생들의 캠퍼스 라이프



"UNIST 바이오메디컬공학과는 헬스케어의 미래를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UNIST 바이오메디컬공학과 학생들의 생활
“UNIST는 학생들이 함께 배우고, 만들고, 혁신하여 헬스케어의 미래를 함께 만들 수 있는 완벽한 곳입니다.”
주거시설

아름다운 풍경으로 둘러싸인 아파트 형태의 UNIST 기숙사는 학생들과 연구원들이 학업 및 연구에 열중할 수 있는 주거환경과 세탁실, 카페, 식당, 편의점, 스터디 룸 등의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UNIST 학생과 연구원은 캠퍼스 내 기숙사에서 주거 가능합니다.

동아리 활동

UNIST 학생들은 활발한 동아리 활동을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바이오메디컬공학과 구성원들도 평균 1.8개의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동아리에서 함께 배우고 성장하며, 활발히 교류하고 있습니다.

학생회 활동

바이오메디컬공학과의 공동체로서 학생들은 학생회를 중심으로 교류하고 서로의 가치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주체적을 관심, 배려, 신뢰를 바탕으로 공동체의 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하면서 리더십을 키우고 있습니다.

건강관리

건강은 행복한 캠퍼스 생활의 기본입니다. 캠퍼스 내 체육관, 축구장, 테니스장, 양궁장 등 여러 스포츠 시설이 마련되어 체계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으며 UNIST 헬스케어센터에서는 구성원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다양한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족친화적 캠퍼스

UNIST는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최초로 가족친화 인증기관으로 선정될 만큼 우수한 가족친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캠퍼스 내의 UNIST 어린이집은 구성원의 자녀 누구나 다닐 수 있고, 자연친화적인 캠퍼스를 적극 이용한 우수한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