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ONI 회사 연구원
바이오메디컬공학 박사, 2020
영국 옥스퍼드 내에 있는 ONI 회사의 연구원으로서, 저는 미세 유체칩을 활용한 초분해능 현미경 개발을 책임 맡고 있으며, 이를 임상 진단에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료 기술에 혁명을 일으키고 싶은 열정과 많은 것들을 탐구하고 싶은 호기심들이 제 경력의 성공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UNIST BME/HFE 및 조윤경 교수님 실험실을 선택할 때는, 지도 교수님의 과거 성과, 나를 성장시켜줄 수 있는 멘토 능력, 성장 가능한 인프라 세가지를 염두에 두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충족하였으며, 조윤경 교수님 같은 경우에는 과거의 회사에서의 연구실 및 산업 활동이 저를 가장 고무시켰습니다.
UNIST BME/HFE는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 및 최첨단 연구 기기를 제공해줘서 다양한 연구 주제를 생각하고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젊고 활기찬 교수님들과 함께 일할 기회가 있는 부분이 무지 좋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하게 연구를 공동 협업할 수 있는 부분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대학원 생활을 하면서 운이 좋게도 현지 음식과 예술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많은 한국 동료들을 사귈 수 있었던 것이 가장 즐거웠습니다. 뿐만 아니라, 캠퍼스 위치가 연구에 집중할 수 있게 심신의 안정을 유지해준 부분 또한 만족스러웠습니다.
독립적으로 연구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능력과 남들과 함께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능력
나의 커리어 상 궁극적인 목표는 집에서 손쉽게 건강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제품을 하여, 모든 사람의 건강 관리에서 셀프 케어까지 기여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