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ship

모든 바이오메디컬공학과 학부생은 인턴십 프로그램을 수강해야 합니다. 인턴십을 통해서 바이오메디컬 공학의 실제 활용 분야를 이해하고 현장 중심의 멘토링을 통해 분야에 대해 심도있는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인턴십 프로그램

바이오메디컬공학과의 학부생들은 교내외 연구실 및 산업체, 국공립연구소 등에서 인턴십을 수행하고 학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부 수업에서 배운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관심있는 연구실 및 바이오메디컬 현장에서 연구 경험과 역량을 쌓을 수 있습니다.

캡스톤 프로젝트

캡스톤 프로젝트는 학부 과정에서 습득한 전공 지식과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바이오메디컬 공학 현장의 문제를 이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인 설계 능력을 익히는 프로그램 입니다. 학생들은 팀을 구성하여 바이오메디컬 분야의 문제들을 탐색하고, 새로운 해결 기술을 함께 고민하여 시제품을 만들게 됩니다. 이 프로젝트는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졸업 이전에 프로젝트 성과를 발표하게 됩니다. 바이오메디컬공학과의 캡스톤  프로젝트는 실제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으며, 그 결과 최근 6년간 캡스톤 프로젝트를 통하여 10건 이상의 특허가 등록되었고,  2개의 스타트업 기업이 탄생되었습니다.

지도교수 및 멘토링
바이오메디컬공학과 전 교수진은 학생들이 바이오메디컬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수업 선택에서부터 연구 주제, 진로 상담까지 여러 방면에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학부생들은 학과를 선택하면서 동시에 학과 지도 교수님을 배정받고, 추가로 학부생 담당 위원회 교수님들로부터 다양한 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학사 관리 규정 등에 대한 내용과 행정 업무는 아래의 학사 관리 담당 선생님께 문의하세요.
도움이 필요하세요?
학사관리
류희정

– 052-217-1845
– Bldg. 108 Rm. U203
– heejeongryu@unist.ac.kr